[피부] 지성피부라 피지분비가 많은데 피지량이 좀 줄어들수있는 치료가 있나요?

목록

피지를 생성하는 피지선은 손바닥과 발바닥을 제외한 전신에 존재하는데, 특히 두피, 얼굴, 목, 등, 가슴에 많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피지선의 크기나 밀도의 발달 정도는 사람마다 다르며, 그에 따라 지성피부, 건성피부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피지선은 대부분 모낭과 연결되어 있으며, 호르몬의 영향 등 여러 자극에 의해 작은 관을 통해 피지가 분비됩니다.

 

적정량의 피지는 윤기를 흐르게 하고, 수분 증발을 막고, 피부를 보호하는 작용이 있으나,

과도한 피지 분비는 피지 분비로 인한 모공 폐쇄, 세균 증식 등으로 인해 여드름을 유발하거나, 모공을 크게 만드는 등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지 분비는 안드로겐,프로게스테론 등 성호르몬과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졸에 의해 증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의학적으로는 특히 얼굴과 몸의 윗부분에 열이 많은 경우, 열로인하여 피지 분비가 증가하게 됩니다.

 

피지량을 줄이는 치료로는 과도하게 올라온 열을 내려주고, 원인에 따라 장부의 균형을 맞추어주는 한약치료가 있습니다.

또한 설파 치료 및 약침치료, 침치료를 통해 과도한 피지분비를 조절하고, 전신의 기혈을 소통시켜 줍니다.

MTS와 미세약초침을 통해서도 과도한 피지 분비를 정상화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상담 사례

분류
Total 871
List
 1  2  3  >  >>
전화상담 요청하기

--

원하는 시간에 상담전화를 드리겠습니다.


PC버전 접속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