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염] 전립선염으로 배뇨장애가 심합니다.

배진완 조회 : 13,867
목록

안녕하세요. 원장님. 벌써 병원, 한의원 쇼핑한지 6년이 되어 가는군요..

서울 유명 비뇨기과 다 돌았고, 다른 한의원인 동보, 세강까지 상당히 다녔습니다. 중요한 것은 세강에서 놓아 주는 데 이 주사를 전립선 내로 직접 넣었는지, 전립선에 부종이 생겼는지 몰라도 올2월부터 지연뇨, 빈뇨, 중단뇨까지 배뇨장애가 심합니다. 그리고 요도쪽에 문제가 있는지, 전립선 부종인지 몰라도 소변역류현상도 심해지는 것 같습니다.

 

소변역류가 된다고 하는 것은 제 짧은 소견으로 6년간 잦은 세균성 전립선염 감염(10차례 이상이며, 올해들어서만 4차례입니다. 작년까지, 콘돔까지 다하고 성관계후 전립선 쪽이 너무 아파 병원을 가서 pcr검사를 해보면 일반 세균 검출이 됩니다. 저는 거의 5년 동안 콘돔을 뚫고 세균이 들어왔나 이렇게 고민을 했으나, 최근들어 느끼는 것인데 여자랑 관계를 가진 후 직후 소변을 보면 소변이 잘 안나오는데도 억지로 본 후, 아마 소변이 전립선으로 역류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2개월전부터 알파차단제(유로날, 카두라, 독사조신)처방으로 현재 지연뇨 증상만 좀 완화된 정도이고, 나머지 배뇨장애 증상은 계속되어 있습니다. 독사조신을 현재 전립선비대증 환자가 먹는 양(8mg)을 먹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시 위 알파차단제 복용하면서 한약을 함께 복용해볼까 고민입니다.

 

현재 제가 제일 불편한 증상은 말씀드렸듯이 배뇨장애입니다. 그리고 자꾸 소변이 역류하는 거 같습니다.(물론 제 느낌이지만 소변 볼때의 느낌이나, 최근 계속 세균성 전립선염에 걸리는 거보면 거의 맞는 듯싶습니다.) 전립선이 0완전히 망가진 느낌도 들고요...아마 세강한의원에서 전립선 내에 맞은 주사가 문제되었지 않나 싶기도 하구요... 지연뇨는 그 이후에 생겼습니다. 

 

현재는 완치는 아니더라도 50%정도만 좋아지면 살만할꺼 같습니다. 가능할까요? ㅠㅠ

[답변] 50%이상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저희 리움한의원 홈페이지에 방문 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현재는 완치는 아니더라도 50%정도만 좋아지면 살만할꺼 같습니다. 가능할까요? ㅠㅠ
- 네..가능합니다.100%배뇨장애 확신은없지만 치료예후는 치료받으시면서 경과를봐야 알수있지
  만 대체적으로 이런경우 50%이상 좋와질수있는것은 가능합니다.

자세한 것은 내원하셔서 증세를 더 자세하게 봐야 답변을 해드릴수 있을듯 합니다.
한의원에 내원하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염증과 자율신경계를 조절하고 소변을 원활하게 배출하도록 도와드리는 시원수와 
침및 약침치료를 병행한다면  빠른 시간내의 증상개선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내원해주면 자세한 상담을 통해서 원인을 진단해 치료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945-2 세명빌딩 202호 / 538-7531
진료시간 평일 10시00분~19시30분 토요일 10시00분~4시


온라인 상담

분류
Total 1,771
List
 1  2  3  >  >>
PC버전 접속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