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이용자 동의사항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

탈모 클리닉

2011년도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정책연구원 발표에 따르면 2009년도에

20~30대 탈모환자가 전체 탈모환자의 48.4%를 차지한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이것은 탈모환자의 연령층이 점차 내려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왜 점점 젊은 사람들에게 탈모가 많이 생기는 것일까요?

단지 유전적인 이유만으로는 이 현상을 더 이상 설명할 수 없습니다.

점점 서구화되는 기름진 식습관, 현대인들의 엄청난 스트레스, 잦은 음주와 흡연, 맑지 못한 공기 등 여러 생활 · 환경적인 요인들이 탈모의 주된 원인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리움한의원에서는

개별적이고 전문적인 상담과 검사를 통해

개인별 탈모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고 그것을 해결하여

탈모 증상을 개선시키는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머리가 빠지기에는 아직 이른 나이라고 생각하신다면 망설이지 말고 상담받으세요!!

 

비유전적인 탈모는 물론

유전적인 탈모도 치료와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탈모의 진행정도가 달라집니다

 

모발의 성장

<모발그림>

 

검사 과정

<탈모 장비 사진 - 카메라>

 

탈모 치료 프로그램

① 리움생모탕 개인별 체질에 맞는 맞춤 처방으로 탈모의 근본 원인을 치료합니다. 프로그램 진행과정 동안 몸의 전반적인 다른 증상들도 호전될 수 있으며 전반적인 컨디션이 좋아집니다. 머리카락은 몸의 반영이므로 몸 상태에 따라 탈모 상태도 변하게 됩니다. 탈모를 호전시키기 위해서는 몸이 먼저 건강해져야 합니다.

<한약사진>② 발모약침

산삼 봉약침의 항염증 성분과 혈액 정화 기능을 응용한 약침 치료법입니다. 모근의 염증을 개선하고 두피의 상태를 호전시켜 모발의 탈락을 방지하고, 모발의 신생을 촉진합니다.

<메조건 사진>

③ 경락침과 부항요법

침 치료와 불부항 요법은 교감신경의 긴장상태를 완화시킴으로써 수축된 두피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모낭에 정상적인 영양을 공급합니다.

<불부항 사진>

④ 한방샴푸&에센스 엄선된 순수한약으로만 조제한 샴푸와 에센스를 이용해서 모발과 두피를 청결하게 하고 두피의 염증을 완화하며, 모발을 부드럽게 유지하는 작용을 합니다.

<샴푸 에센스 사진>

원인유형별 탈모의 종류

1) 원형탈모 특별한 자각증상 없이 원형을 이루며 머리카락이 빠지는 현상입니다. 주로 스트레스가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병변이 커지거나 여러 개의 원형탈모가 뭉쳐 큰 탈모가 되기도 합니다. 치료하지 않아도 모발이 다시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일반적으로 재발이 흔하며 치료에 잘 반응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지루성탈모 두피에 생긴 지루성 피부염으로 인하여 2차적인 탈모가 생긴 경우입니다. 지루성 피부염은 모발의 옆에 붙어 있는 피지선에서 기름분비가 많아져 염증이 생긴 일종의 피부염입니다. 지루성 피부염을 치료하여 염증을 가라앉히면 2차적인 탈모는 다시 회복되게 됩니다.

3) 남성탈모

20세 전후에서부터 나타나기 시작하며, 두피는 매끄럽고 긴장되어 있으며 광택이 있어 지루성 탈모와 합병증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로 M자형 탈모형태를 가집니다. 대개 유전적인 경향을 가지며 이 유전자의 발현에는 남성호르론이 관여 한다는 것이 현재까지 알려져 있습니다.

4) 여성탈모 남성이 M자 형으로 탈모되는 것에 비해 여성의 탈모는 이마의 헤어라인은 유지되면서 정수리 부위가 주로 탈모가 일어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여성탈모는 의학용어로는 여성형 안드로겐성탈모증이라고 하며 주로 사춘기 이후에 발생하고 중년 이후에 뚜렷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남성탈모에 비해 탈모의 정도는 미약한편이지만, 그 원인이 지루성피부염, 조모증, 여드름, 생리불순, 철분결핍, 다낭성 난소증후군 등 특정 질환에 의한 경우가 많아 반드시 관련 질환 치료가 동반되어야 합니다.

5) 산후탈모 임신이나 출산 이후 탈모가 생길 수 있습니다. 대부분 휴지기 탈모로서, 금방 회복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임신중에는 에스트로겐이라는 여성호르몬이 증가되어 모낭의 성장을 촉진시켜 모발이 휴지기 상태로 진행되지 못합니다. 그러나, 분만 후에 동시다발적으로 모발이 휴지기 상태로 전환되면서 급격한 탈모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휴지기 탈모는 어느 정도 기간이 지나면 자연회복 되게 됩니다. 그러나 출산과 동반된 출혈 혹은 빈혈, 영양섭취의 부적절, 무리한 모유수유 등으로 인해 자연적인 탈모량 이상으로 탈모가 발생하게 되거나 탈모의 회복이 늦어지는 경우에는 치료가 필요하게 됩니다. 주로 허약해진 오장육부를 보강하는 쪽의 치료로 접근합니다.

 

리움한의원 | 오범석 |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945-2 세명빌딩 2층 (강남구 테헤란로 524, 삼성역 4번출구) | 대표전화 02-538-7531 | FAX 02-538-7532 | 120-91-28993 | Copyright (c) 2010. All rights reserved.
SSL Certific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