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서비스 NEWS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이용자 동의사항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

허리디스크 치료, 근력강화까지 병행해야 빠른 호전 가능


요통뿐만 아니라 골반, 다리, 발바닥까지 증상이 나타나

잠재성 디스크 환자는 예방적인 측면까지 있어

직립보행을 하는 사람에게 있어 허리 통증은 늘 따라다닐 수 밖에 없는 증상이다. 특히 현대인들은 움직임이 줄면서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등의 사용이 잦아 허리가 더 약해지면서 작은 충격에도 쉽게 손상을 받고, 만성적인 척추디스크 질환을 호소하는 경우도 많다.

허리 디스크는 척추 뼈 사이에 관절 역할을 하는 디스크가 빠져 나와 신경을 누르고 염증을 일으켜 허리 통증과 다리 통증까지 일으키는 질환이다. 허리에서는 골반과 엉덩이, 다리, 발 쪽으로 신경이 나오기 때문에 이 부위 통증까지 연관되어 생기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요통, 다리나 발의 무력감, 둔부통, 골반통, 발바닥의 뜨거움이나 시림, 다리나 발의 저림과 찌릿거림 등이 허리디스크의 증상이다.

근본적으로 디스크는 허리가 약해져서 나타나는 질환이다. 따라서 허리를 튼튼하게 하지 않으면 어떤 치료를 해도 재발하기가 쉬운 문제가 생긴다. 더구나 디스크는 수술을 해야 낫는다고 잘못 알고 있는 이들이 많은데, 실제로 디스크 환자의 95%는 수술이 필요 없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통일된 의견이다.

삼성역 척추디스크 클리닉을 운영 중인 리움한의원 유병국 원장은 “허리를 튼튼하게 만드는 한약치료와 산삼봉약침 등의 한의학적인 치료가 디스크의 영양공급을 촉진하고 척추주변 조직의 혈액순환 및 근육의 강화를 유도해 수술하지 않고도 증상이 호전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전했다.

그에 따르면 이러한 치료를 받은 초기 디스크 환자들의 경우에는 수술을 받지 않고도 4주~8주 이내에 80~90%의 호전이 가능하다. 또한 목이나 허리를 자주 삐끗하거나 조금만 무리해도 허리가 뻐근한 증상을 호소하는 잠재성 디스크 환자들의 경우에도 한약 처방과 약침 치료를 통해 디스크 질환으로 발전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유병국 원장은 “허리디스크의 경우에는 수술이 필수가 아닌 경우도 많고, 염증치료와 허리를 강화 시키는 강화치료로 보다 빠른 호전과 재발방지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고 설명하며, “증상과 원인을 동시에 치료하여야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허리 근육과 인대를 강화시키는 치료법에는 한약치료와 약침치료 외에도 매선요법, 추나치료 등이 있다. 이들 치료는 증상과 함께 근본치료를 돕는 방법으로 척추 및 주위 조직을 강화시켜 재발 가능성을 낮춰주는 것이 특징이다.


     
43 [전립선염] 연말연시가 두려운 남자의 고민, 만성전립선염
42 [전립선염] 전립선염 증후군? 세균이나 염증 없어도 만성적으로 고생
41 [전립선염] 전립선염, 고환과 골반 통증에 혈관까지 통증 동반
40 [척추디스크] 잠재성 허리디스크 환자, 진단 환자들보다 더 위험할 수도
39 [비만다이어트] 다이어트 전은 긁지 않은 복권? 숨어버린 '美'를 찾자
38 [척추디스크] 허리디스크 치료, 근력강화까지 병행해야 빠른 호전 가능
37 [척추디스크] 손저림, 어지럼증, 두통…우리가 몰랐던 목디스크 증상들
36 [전립선염] 비세균성 만성전립선염 치료, 동반 증상 개선이 중요
35 [전립선염] 만성골반통증, 발바닥 저림도 만성전립선염 증상?
34 [전립선염] 통증과 시선때문에 힘든 질환, 전립선염
33 [전립선염] 전립선염의 문제는 세균이 아니다
32 [불임] 아직 '고운맘카드' 모르시나요
31 [기타치료] 성장이야기 - 우리 아이 키 크는 법 (1)
30 [척추디스크] 일자목증후군 - 두통, 뒷목 통증, 어깨결림, 목디스크
29 [척추디스크] 디스크란? 목디스크, 허리디스크, 척추디스크
 1  2  3  
리움한의원 | 오범석 |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945-2 세명빌딩 2층 (강남구 테헤란로 524, 삼성역 4번출구) | 대표전화 02-538-7531 | FAX 02-538-7532 | 120-91-28993 | Copyright (c) 2010. All rights reserved.
SSL Certificate